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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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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ㆍ처리하는 부서
  •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본 방침은 2018년 6월 1일부터 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ο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ο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ο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가. 아이디 등록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여부 식별(확인)
    • 나.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 다. 고객의 소리 등 민원처리, 가맹점 개설문의 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ο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회사는 아이디 등록,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아이디 등록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 아이디, 패스워드, 실명 인증 정보
      •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이용기록, IP주소, 방문일시, 결제기록, 접속로그, 쿠키
      • 3)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시 : 성명, 연락처,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시간, 승인번호, 결제금액, 이용가맹점
      • 4)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과정에서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은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성명, 생년월일, 비밀번호, 연락처, 주소, 이메일
    •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1) 홈페이지 아이디 등록, 팩스, 전화, 고객의 소리 게시판, 가맹점 개설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모.
      •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ο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회원탈퇴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아이디 관리
      • - 부정이용기록 보존기간 : 1년(부정이용 방지)
    • 나. 가맹점 개설상담 : 보존기간 3개월
    • 다.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존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 3년
      • 4)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 6개월
      • 5) 웹사이트 방문기록
        • - 보존이유 : 통신비밀 보호법
        • - 보존기간 : 3개월
      • 6)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 라.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ο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타인 또는 타 기업.기 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 나.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다.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라.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 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마.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 바. 제3자 제공 현황
      •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다시만난사람들 지사영업팀
      •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가맹점 개설상담 및 고객불만 상담 등의 서비스 업무
      •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4)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 가맹점 개설상담 : 3개월
        • - 고객불만 상담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회사와 동일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 ο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수탁업체 : ㈜푸드테크 / 위탁업무 : 고객상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아이디 삭제 시 혹은 위탁계약의 종료 시까지
    • 나. 수탁업체 : ㈜푸드테크 / 위탁업무 : 시스템 서비스 운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아이디 삭제 시 혹은 위탁계약의 종료 시까지
    • 다. 수탁업체 : MESHMASON / 위탁업무 : 웹 운영 서비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 라. 수탁업체 : ㈜투윈글로벌 / 위탁업무: 모바일이용권 문자전송 및 운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모바일이용권 구매일로부터 5년
    • 마. 수탁업체 : ㈜푸드테크 / 위탁업무: 온라인 결제 대행 서비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 ※ 일부 서비스는 외부 콘텐츠 제공사(CP)에서 결제 및 환불 등에 대한 고객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ο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가. 파기절차
      • 1) 이용자가 아이디 등록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아이디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나.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라. 회사는 이용자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 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ο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목적
      • 1)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ο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ㆍ시행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 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 5)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조치
      •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별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 보취급자가 변경 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 제한 시스템과 유출 시도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4) 또한, 개인정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암호화 기술의 적용
      • 회사는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ㆍ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라.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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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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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 개인정보의 안정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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